무자본 지식창업 필살기
저자 웰토즈
공개일 2020.9.8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 회사에서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계속 하고 계신 분 - 창업을 하려하나 마땅한 분야를 찾지 못하신 분 - 무자본, 저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무언가를 해내고 싶으신 분 - 투잡, N잡을 희망하시는 분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창업에 도움을 주는 웹북이라고 해서, 단지 경제적인 보탬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 삶에 대한 자세의 문제를 다시금 돌아보게 해 주는 지식창업에 대한 실용서와 자기계발서가 혼재된 웹북입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지식창업의 의미에 대해 알 수 있고, 지식창업을 위한 지적자본 쌓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식창업을 하기 위한 방법 과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웹북 소개

학교 졸업 후 사회에 나와 직장생활 한 지 어 언 이십 년.

그런데도 막상 할 줄 아는 것 없고, 특별한 경험도 변변하게 쌓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직장에서도 잘 받아주지 않는 나이가 되고 보니, 뭔가 해야겠는데 해야 할 것이 없다.

그래서 지금에서라도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했다.

그동안 사회생활을 하면서 두 번의 창업과 실패로, 자본이 있어야 가능한 창업은 이제 더 이상 엄두를 낼 수가 없다.

그동안 내가 해 온 일, 그동안 내가 겪었던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무얼 할 수 있는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 알게 되었다. 내가 하고 있는 것이 지식창업의 한 과정이라는 것을.


그래서 반가워하면서 더욱 고민과 고찰을 하기 시작했다.

나 자신에게도 질문을 던졌다.

 

나는 무슨 일을 해왔는가?

나는 앞으로 무슨 일을 하고 싶은가?

나는 현재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그랬더니, 나는 꾸준히 창업을 벌여왔고 그 창업의 뒤치다꺼리를 하면서 살아왔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나는 계속해서 창업을 시도하고 있었고, 지금도 새로운 창업의 꿈을 꾼다.

 

그렇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창업은 무엇이 남아 있을까?

무자본으로 적은 위험과 적은 실적으로 할 수 있는 창업, 지식창업이 있었다.

 

다행히 살아오는 동안 ‘책’에 집착 아닌 집착을 하면서 살아왔다.

서점을 들렀다가도 괜찮다 싶은 책이 있으면 무조건 사서 모았다.

그렇다고 책을 많이 읽은 것도 아니지만, 그저 책이 좋았다.

책은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많은 새로운 가능성을 줄 수 있는 도구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었다.

지금에서라도 그와 비슷한 일을 하게 되어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저자 소개
웰토즈
안녕하세요? 지식창업가 웰토즈입니다. 무자본 지식창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나서, n잡하는 허대리님의 유튜브를 챙겨보기 시작하고나서, 이제 내가 할 일, 내가 가야할 길을 보았습니다. 지난 시간동안 걸어왔던 길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시 나아가렵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