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알.못. 탈출하고 시스템반도체 투자하기
저자 정승호
공개일 2020.8.21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1. 반도체 산업을 이해해보고 싶은 일반인 2. 반도체 관련 기사를 보면 머리아픈 비전공자들 3. 반도체 상장기업하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만 알았던 주식투자자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1. 이 책을 읽으면 반도체 산업구조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반도체 공정의 큰 틀을 이해할 수 있으며 관련기업을 알 수 있습니다. 3. 전문용어 가득한 반도체 관련 기사를 수월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4. 작년 일본 수출규제 관련이 왜 이슈였는지, 어떤 기업이 수혜를 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5. 시스템 반도체 투자 방향의 큰 틀의 가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웹북 소개

"반도체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IoT, 클라우드, 5G 통신, 4차 산업혁명은 반도체의 발전없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하드웨어는 모두 반도체 기술 위에 놓여진 성입니다.




"대한민국은 반도체 강국 아닌가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내용입니다. 대한민국의 자존심 최다수출품이기도 했던 반도체는 엄연히 말하면 메모리 반도체 강국입니다. 시스템반도체가 규모가 훨씬 더 크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3%밖에 되지 않습니다.




"시스템반도체 투자?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종목 막론하고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건 시대의 흐름입니다. 산업구조를 이해하고,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종목에 투자를 하시는게 정석적인 투자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자 정승호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산업, 테크에 관심이 많아 반도체를 혼자서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반도체 신문기사나 블로그 자료들을 읽었을때 알 수 없는 전문용어들이 쏟아져나와 머릿속이 뒤죽박죽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반도체는 산업구조 제작과정 종류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반도체 공부를 함에 있어서 무언가 큰 틀을 잡아줄 서적이나 자료는 없었던거 같아요.


반도체를 공부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신문기사, 포털사이트의 지엽적인 내용들이 빨리 이해가 되고 그런 지식들이 복리형식으로 빠르게 쌓인다는 점입니다. 또 스스로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보다 합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근래에 반도체 이슈가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일본 수출규제 관련해서 반도체 업계에 주가의 큰 변동 폭을 기록했습니다. 반도체 과정을 이해하고 있고 발 빠른 투자자라면 큰 기회를 얻었을 것 입니다.


주변에 반도체 투자에 대해 막연한 투자자들을 너무나 많이 봤습니다. 같은 테마라는 이유만으로 실적은 별로 없으나 주가가 많이 오른 기업. 명확한 실적이 예상되는데 주가는 정체되어 있는 기업들도 많이 봤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이제 첫 걸음단계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힘주어 말하자면 대한민국이 반드시 가야할 길입니다. 이런 길목에 일반인 투자자들에게 많은 기회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책과 함께 보다 더 현명한 사고로 성숙한 투자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책이 반도체 투자를 위한 기초지식의 첫 단추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자 소개
정승호
테크와 주식과 4차산업에 관심 많은 일반 직장인 투자자 입니다.
리뷰
총 1개
만족
jwl*
어떤 이유로 구매하셨나요?
우리나라가 반도체 강국이라고 들어왔는데, 사실상 반도체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서 반도체란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도움 되었나요?
일단 반도체가 어떤 것인지 기본적인 것부터 꼼꼼하게 잘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전공자가 아니라서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은 잘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이 책에서 설명해준 반도체는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반도체에 관련한 기업들을 하나하나 소개해주는 것이 단연 압권이었습니다. 단순히 반도체가 어떤 건지에 관해서만 알려주는 책이었다면 책의 가치가 많이 떨어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도체에 관련한 기업들을 소개해주면서, 실용적인 면에서 충분한 가치를 할 수 있음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