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레슨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방법 - 국내외에서 부업을 비지니스로!
저자 달리는 키아맘
공개일 2020.8.29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 어떤 분야든 개인레슨에 경험이 없으신 분 - 아이들 육아와 부업으로 개인 레슨을 병행하시는 분 - 부업으로 개인레슨을 준비중이신 분 - 자신의 전공이 아닌 분야에 관련된 레슨을 하시는 분 - 개인 레슨을 하고있으나 학생이 늘지 않는분 - 지금 하고있는 레슨을 새롭게 마케팅 하고싶으신 분 - 한국이 아니라 외국에서 레슨을 시작하시는 분 - 개인레슨을 비지니스로 키워가고 싶으신 분
웹북 소개

웹북 읽으신 분들의 후기입니다.


by **옌다넬


읽기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저자이신 키아맘님의 캐나다 에서 레슨 노하우 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7년간 개인레슨으로 경험하시고, 비지니스 성공담 까지..

육아 하면서 집에서 투잡 하시고 계신분들,

앞으로 개인 레슨/비지니스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 보시면 도움도 되고 공감 되는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도 육아하는 애 셋 맘이고, 한국에서 피아노 전공했는데, 그 잘하던 레슨이 캐나다에선 용기가 안나더라고요. 근데 이책을 읽어보니,

나도 캐나다에서 충분히 할수 있을꺼 같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시작은 어렵지만 우리 같이 뭐든 용기 내서 시작해 봐요!


by **ggutty


바쁘다는 핑계로 읽다 만 책들에 빼꼼히 책갈피가 나와있는 책들이 몇권 테이블에 방치되어있지만, 전자책이라니 솔깃하다. 왜 책이라면 그저 욕심이 나는지.. 

블로그를 타고 어떤 내용인지 확인하고 신청을 했고, 그날 밤 바로 이메일로 책을 받았다. 

캐나다에서 살면서 한국에서 하던 일을 응용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던 중에, 시작하는 방법이나 과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어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고 준비해야하는지 고민을 하던 때에 우연찮게 접한 책, 개인 레슨을 비즈니스로 키운 경험을 공유한 책이었다. 삼십 몇 페이지의 책은 술술 읽혔다. 책을 읽으면서, '이 저자는 이런 노하우를 이렇게 쉽게 공개해도 되는걸까?' 괜한 걱정을 하며 처음은 속독으로, 두번 째는 숙독으로 열심히 읽었다. 

필요한 누군가에게는, 나와 같은 이에게는, 너무나도 귀한 경험을 돈으로 살 수도 없는 것을 책을 통해 얻었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길을 개척한 사람이 길잡이가 되어 안내를 해주니, 조금은 쉽게 앞 선 사람보다 시작을 할 수 있으니 준비하는 과정이 주는 부감감이 덜 할것 같다. 

캐나다에서 또는 외국에서 자신의 재능을 살려 아이들을 지도하는 일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달리는 키아맘이 더 힘차게 앞으로 달릴 수 있기를 응원하며...


by **지희


개인레슨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방법 (달리는 키아맘)을 읽고…

 개인레슨과 전혀 무관한 삶을 살고있지만, 이 책을 읽어보면서 개인레슨을 비즈니스 측면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제 이 분야에 접근할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침서가 될 것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글의 서두에서  “전공을 다른분야로 확장을 시키는 것, 취미를 전공으로 돌려보는 것, 관심분야를 더 깊이 공부하여 전문가가 되어보는 것. 그 어느 것에도 옳은 자격이라는 건 없다. 정성을 들이고 공부하고 즐거워한다면당신은 이미 누군가에게 그 기쁨을 나누어 줄 자격을 갖춘사람이다. (p.5)”라는 표현은 제 자신의 적성이나 특기는 무엇이고, 어떤 일을 즐겁게 잘 할 수 있을까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했습니다. 

귀한 경험담과 그 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기꺼이 공유해 주신 저자께 감사드리고, Covid-19 으로 모든 것이 변해가는 시대흐름 속에서 온라인 레슨으로 더욱 번창하는 비즈니스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개인레슨이 비지니스가 될 수 있을까요?


우연하게 캐나다에서 피아노 개인 레슨을 시작하게 된지 벌써 7년차가 되어가네요.

한국 아이들도 아니고, 외국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피아노 레슨은 정말 시행착오도 많았고, 맘고생도 많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오랫동안 레슨을 해오시던 베태랑 선생님들과 지금 막 레슨을 시작하는 새내기 선생님들과의 우연한 대화자리에서 여러가지 질문에 답변을 하다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외국인들이 아니라 한국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아이를 키우는 가정주부로써 하루에 2-3시간 투자하는 부업! 

하지만 지금 제 피아노 레슨은 정식으로 캐나다에 기업으로 등록되어 세금을 내고 있는 비지니스로 커가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다 그렇듯이 튼튼하게 기초를 다지고 시작하는 일들은 성장도 빠르고 효율성도 커지겠죠? 

용돈벌이로 시작했던 개인레슨이 비지니스로 자리 잡을때 까지 제가 정리한 노하우를 이 웹북에 담아봤습니다.


피아노 뿐 아니라 모든 분야의 개인레슨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으니 지금 막 개인레슨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지금 하시는 레슨을 새롭게 마케팅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자 소개
달리는 키아맘
캐나다에서 세 아이를 키우는 바쁜 엄마이자,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육아맘 입니다. 캐나다에서 7년째 아이를 키우면서 부업으로 피아노 개인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겪었던 나의 시행착오들과 또 계속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공개 하면서 피아노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 개인 레슨을 준비하거나 하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격려와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리뷰
총 1개
만족
slo*
어떤 이유로 구매하셨나요?
이민생활에서 이방인이 아닌 나를 찾아서 나다운 삶을 온전히 누리고싶은 욕심은 있었으나 겁이 많아 시작을 못하던 차에 우연찮게 알게되어 구매해보았다.
어떤 부분이 도움 되었나요?
하고는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얼만큼 준비해야할지 몰라서 막연하게만 꿈만꾸던 일이었다. 머리속이 산만하기만하고 용기도없었는데 이 책을읽고 가닥이잡히고 용기가생겼다. 미루기만했던 일들을 이제 하나씩 계획해서 도전할수있을거같다. 무엇보다 저자가 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진심으로 응원하면서 전해주는거같아서 너무 감동했고, 내가 여기에 무엇을 더 할수있을지 도전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