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살 직장인의 다이어트 이야기
저자 운동덕후
공개일 2020.10.27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이 책은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글이다. 인터넷에는 너무 많은 정보가 있고 진짜와 가짜를 선별하기 다소 어려움도 있다. 물론 학습한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지만 그러한 시행착오를 이 책을 통해 줄였으면 좋겠다.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일반이들이 보면 좋다. 특히 직장인들이 보면 좋다. 바디프로필을 찍는다고 하면 남자는 체지방률 7%, 여자는 체지방률 15%가 이상적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장인 또는 일반인 수준에서 현실적인 목표 체지방률은 다소 다르다. 왜냐하면 직장생활에서의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회식과 점심식사를 100%통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지가 있다면 스스로 타겟한 목표에 도달할 수는 있다. 물론 여기에 쓰는 글은 다이어트를 했던 경험적인 부분이 많이 차지한다. 전문성은 다소 떨어질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고민을 통해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근거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합리적으로 받아 드릴수 있도록 알리고 싶다. 만약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앞서 다이어트에는 닭가슴살과 샐러드가 아닌 닭가슴살 고구마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모른다면 충분히 읽어볼 가치가 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위해 막연하게 먹는 양을 줄이거나 특별하고 쉬운 방법을 찾는다. 하지만 그런 방법들 부작용이 따른다. 운동의 목적은 반드시 건강함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거듭 강조하고 싶다.
웹북 소개

작가소개


30대 중반의 직장인이며 취미로 운동을 자주하는 편이다. 어쩌면 운동 중독일 수도 있을 만큼 하루에 한시간은 매일 운동하려고 노력 한다. 건강함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했고 그 덕분에 살을 빼는 것은 관심이 없었고 다른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데 왜 뚱뚱하냐는 말을 자주 듣곤 했다. 운동을 하는 것과 살이 뚱뚱한 것은 크게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았다.


30대 직장인 생활에 무료함과 나 자신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다이어트를 했다. 조금은 아쉽지만 체지방 21%에서 10%까지 약 20kg을 빼면서 프로필 촬영을 하게 되었다. 작은 변명을 한다면 직장을 다니며 점심은 회사밥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이라고 하고 싶다.


좋은 결과는 아니다. 나보다 몸이 더 좋은 사람은 너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쓰는 책은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대부분의 몸을 만든 과정은 다양한 이론을 접목해보며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이책을 통해 스스로 분별력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



책을 쓰는 이유


이 책을 보는 사람들이 운동과 영양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면 좋겠다. 운동과 영양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면 관점에 대한 변화가 생긴다. 이러한 관점의 변화는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추가적인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몸짱이 되고 싶어 운동을 하거나 음식을 조절하지는 않는다고 해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소소한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바디 프로필을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에도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영양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단순히 살을 빼는 것에 제한되지 않는다. 식습관의 개선은 곧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떻게 식단을 구성할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 자각할 수 있게 한다. 음식은 매일 먹는 것인데 조금은 알고 먹는것도 좋지 않을까?


이 글은 전문적인 부분보단 경험적인 부분이 많이 있다. 여기저기서 들은 줏어 들은 내용이지만 조금은 전문적일 것이다. 그리고 나의 뇌피셜 또한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의 내용이 합리적으로 받아 들일수 있길 희망한다.


다이어트에 대해 정말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었으면 좋겠다. 인터넷 속에 넘처나는 정보들을 읽고 정리하는 시간 그리고 시행착오를 줄이기를 바란다. 직접 경험해보기 전에 남이 경험한 내용을 읽는 것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글을 통해 인터넷의 많은 정보들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저자 소개
운동덕후
취미로 운동하는 직장인 입니다. 운동을 오래해왔고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경험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방법이지만 30대 직장인으로서 다이어트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왜냐하면 이론과 운동방법 식단구성을 완벽하게 구성한다고 해도 현실적으로 피할수 없는 생업이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회사에서 다른사람들과 똑같이 식사하며 저만의 목표였던 체지방률 10%에 도달했던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