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처음한 사람이 팔로워0명에서 100명까지 만든 방법
저자 코지오
공개일 2020.8.3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인스타그램이 아예 처음인 사람 -기존 인스타 계정의 성장이 멈춘 사람 -팔로워 대비 좋아요 수나 댓글이 적게 달리는 사람 -인스타그램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사람
웹북 소개

“이번 생에 인스타그램은 처음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생에 인스타그램이 처음인 평범한 직장인 작가 코지오입니다.


저 또한 처음에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헤맸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입문자분들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조금 더 편한 길을 가셨으면 하는 마음에 제가 경험하고 배운 노하우를 이 웹북에 담았습니다.

 

그럼 이 웹북이 대략 어떤 느낌을 추구하는지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급하면 체하는 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빨리 성장시키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자신과 맞는 컨셉과 메시지 없이 맹목적인 편법으로 이른 바 ‘계정 덩치’만 키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계정은 절대 롱런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추구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고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



이 맥락에 편승하셔서 진실되게 활동해야 큰 슬럼프 없이 계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점점 인스타그램이 치밀하고 엄격하게 그리고 세밀하게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갈수록 편법이 통하지 않는 것이죠.

 



#기본에 충실하기


'저처럼 재능도 없고 외모도 출중하지 않고 인맥도 없는 너무나도 평범한 사람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아주 기본적이고 현실적인 인스타그램 계정 키우는 방법들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하루 아침에 갑자기 팔로워 1천 명, 1만 명씩 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으면 모든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키울지 고민할까요?


인스타그램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습니다.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컨셉으로 무장한 계정도 많고 유저들의 눈높이도 높습니다.

 



SNS자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컨셉을 제대로 녹이는 것도 쉽지 않으며 그런 아이디어와 컨셉도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갑자기 인플루언서가 된다? 글쎄요. 전 생각이 좀 다릅니다.


우리는 이제 인스타그램이라는 세상에 발을 디딘 입문자입니다.


때문에 지속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작은 성공’부터 달성해야 재미있게 인스타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목표가 바로 100명입니다. 100명은 지극히 현실적으로 가능합니다.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00명을 모으고 나면 그 다음 200명, 300명, 더욱 탄력을 받아 1,000명 그 이상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분들과 즐거운 소통은 덤이고요.

 



뭐든지 시작은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느려 보일지라도 기본에 충실해야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치 주식의 가치투자처럼 말이죠.


거북이처럼 느리더라도 탄탄하게 내 계정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인스타그램이 아예 처음이신 분들에게 이 웹북을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인스타그램 라이프를 기원하겠습니다.

 

코지오 드림

저자 소개
코지오
안녕하세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글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코지오'라고 합니다. 평범한 직장인이며 취미로 시작한 글쓰기인데 지금은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전 글이 주는 힘을 믿습니다. 내 생각과 지식이 다른 사람의 인생마저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누군가의 글을 통해 인생에 많은 변화를 경험했으까요. 지금껏 책을 통해 받기만 했는데 이제는 저의 글로 다른 사람에게 조그마한 빛을 주고 싶습니다. 쉽고 이해하기 쉬운 글로 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저의 글로 여러분의 삶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고맙습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