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를 알면 돈이 보인다, 초보 창업자를 위한 초 간단 재무제표 읽기
저자 김기량
공개일 2020.11.26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초보창업자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내회사의 내돈 흐름, 커리어 개발을 위해 회사의 전체 흐름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열심히만 사는 것보다 잘사는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웹북 소개

18년차 직장인이었고 지금은 올해 2월부터 잠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다음을 준비하고 있는 전업맘 입니다.

 

근무했던 회사를 말씀 드리면 120인 회사에서는 비용전반적인 부분을 다루며 경력을 쌓았고 350명 회사에서는 매출부터 재고자산까지 재무 전반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 트업 회사에서는 A부터 Z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진두 지휘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 하는 경력을 쌓은 재무 경력자 입니다. 

 

이 책을 만들게 된 이유를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계속되는 디플레이션으로 안정적인 고용일자리는 구하기 힘들고 하나 둘씩 나만의 사업을 구상해 창업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대부분 많은 1인창업가 분들은 재무라고 하면 재무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또는 나는 재무지식 알고 있긴 한데 그거 말고 많으니   접근 할 수 없는 범주의 부분이라고 하거나 나보다 전문가들이 잘 해줄 것이라 생각하고 대부분 작은 돈을 지불하고 세무사 사무실에 기장을 맡기거나 혼자 간소화 기장으로 정리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힘들게 시작한 사업, 내가 잘하고 있는지 돈을 벌고 있기는 한데 맞게 가고 있는지 아닌지를 단순히 돈 5만원의 세무 기장료 에 의존하시기에는 너무 아쉽지 않을까요?

 

나를 알고 내가 알고 있는 재무지식으로 읽어가는 재무제표

타인을 의존하기보단 자신이 직접 알고 지휘 하기에 원인을 알고 대처방안도 만들 수 있으니 앞을 내다보기엔 더 없이 좋지 않을까 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김기량
18년차 직장인이었고 지금은 올해 2월부터 잠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다음을 준비하고 있는 전업맘 입니다. 근무했던 회사를 말씀 드리면 120인 회사에서는 비용전반적인 부분을 다루며 경력을 쌓았고 350명 회사에서는 매출부터 재고자산까지 재무 전반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 트업 회사에서는 A부터 Z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진두 지휘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 하는 경력을 쌓은 재무 경력자 입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