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배당주로 제 2의 월급통장 만들기 노하우
저자 k.insight
공개일 2020.9.20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1) 확실하게 월급외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들 2) 추가수익을 받으면서 본업을 여유롭게 하고 싶은 분들 3) 주식을 하고 싶지만 막연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 4) 주식에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5)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재태크를 시작하기 어려운 분들 6) 불로소득을 얻고 싶으신 분들 7) 미국주식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시작하기 두려운 분들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1) 미국주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2) 추상적인 철학서가 아닌 지극히 현실적인 노하우입니다. 3) 나만의 투자방식이 아닌 투자고수들의 검증된 방식이기에 신뢰가 갑니다. 4) 막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투자안목을 기르게 합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1) 현실적인 배당투자의 목표설정하는 법 2) 최고의 배당주 찾는 법 3) 안전하게 수익을 창출하는 매수, 매도법 4) 앞으로 주식투자를 잘 해나갈 수 있는 팁
웹북 소개


*평범한 투자자의 강점

결론부터 말하자만 저는 한국주식시장에서 철저히 실패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주식에 관한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을 쓸까요?

저에게는 남들과 같은 평범함이 강점이었습니다.
무슨말인지 이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직을 위해 무작정 뛰어나온지 2년 3개월이 지난 뒤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공기업에 들어갔습니다.
이제는 재태크를 해서 결혼해야겠다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신입사원에게 너무도 큰 꿈이란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돈을 굴리기 위해 곱버스(인버스*2)와 레버리지를 하여 단기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초반에는 하루에 최대 60만원까지 벌었지만 주식시장을 너무 쉽게 봤습니다.
정확하게 두달뒤 고점일때 매도를 했어야 했지만 욕심을 부려서 타이밍을 놓쳤고 곧이어 계좌는 반토막이 났습니다. 그래서 심각한 고민 끝에 단기투자를 한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장기투자로 방법을 바꿨습니다.

하지만 최소 1년동안 매도를 하지 않을 생각을 하니 급한 성격인 저는 무작정 기다리는 장기투자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미국배당주로 매달 달러로 배당을 받고 있다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매달 달러로 배당을 받는다고?, 그건 좋은 기업을 찾았으니 가능하지" 라는 비아냥으로 영상을 보다가 진짜 배당을 매달 주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차트기법을 사용할 수 없고 뚝심있게 장기투자를 할 수 있는 성격도 아닌 저에게 과연 배당투자는 맞는지 검증하고 싶었습니다. 배당투자의 안정성과 성장성, 2가지를 검증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검증 후에 배당투자를 통해서 월급외 수익 즉, 현금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는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물론 좋은 기업을 찾는 과정에서 유튜브나 책, 블로그의 정보들을 모으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결론은  "평범한 사람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였습니다.

쥐꼬리만한 배당, 대주주의 부도덕성, 소액주주에 대한 차별 등으로 국내 증시를 버리고 선진 미국 시장의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장을 공부하고 알아가는데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뜻 시작하기 어려워합니다.

""안될 것 같아"라는 두려움은 확신이 아닌 순간의 감정에 불과하다"
두려움은 일시적입니다. 두려움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두렵다면 일단 시작하세요! 그러면 두려움은 사라질것입니다.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느리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스티븐 잡스가 한말입니다. 한정된 시간에 최대의 수익을 만드는 현금파이프라인을 만드세요.

배당과 함께라면 평점한 당신도 월급의 노예로 벗어나 자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월세받기 vs 월배당받기

당신은 위 두 방법중 어떤 방식으로 월급외수익을 받고 싶으신가요?
아마 대부분 사람들은 월세받기를 택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월배당이란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미국으로 눈을 돌리면 어떨까요?
월세를 받으려면 먼저 건물을 사야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대출을 끼고 투자를 하는 리스크가 큰 투자법입니다.

하지만 미국배당주는 소액으로 바로 시작할 수가 있고 매년 배당금을 증액시키는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월세를 능가하는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현금파이프라인이란 무엇인가요?

밖에서 여러분의 집으로 물을 끌고 와야 합니다.
그럼 어떤 파이프 라인을 쓰실 건가요?

1. 직경이 크고 내구성이 좋은 파이프라인
2. 직경이 크지만 물이 새는 파이프라인
3. 직경은 작지만 내구성이 좋은 파이프라인
4. 직경도 작고 물도 새는 파이프라인

아마 대부분은 1번이 답이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럼 "집"을 여러분의 계좌, "물"을 돈으로 바꿔서 생각해봅시다.

여러분의 계좌에 빠르고(직경이 크다) 안정적으로(내구성이 좋다) 돈이 들어가게 만드는 것이 좋은 현금파이프라인입니다.

현금파이프라인에 꼭 미국배당주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요?

위에서 말했던 좋은 현금파이프라인의 조건(성장성과 안정성)을 다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성장성

- 배당금 연속 증액 50년 이상(배당킹), 25년이상(배당귀족), 10년이상(배당챔피언), 5년이상(배당블루칩)의 기업들이 많습니다.
- 배당을 증가시키며 수익률도 시장을 능가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 미국은 자본주의로 시작해 자본주의로 성장한 나라이기 때문에 매년 배당을 늘이는 것이 기업의 자랑인 문화가 있습니다.
- 배당귀족TR지수는 98년 이후 연평균 9.8% 상승해 미국 S&P 500TR 지수의 평균 수익률 대비 연평균 2.7% 포인트 보다 훨씬 큽니다.

안정성

- 한국은 북한과 중국, 러시아라는 지리적 리스크가 크지만 미국은 전세계 국방력 1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주가의 변동성이 적습니다.
- 배당금은 현금이기 때문에 분식회계와 같은 방식으로 속일 수 없습니다.
- 불황 시기에도 꾸준히 EPS(주당순수익)이 성장한 배당귀족 기업들이 있습니다.
 (맥도날드, 콜게이트-파몰리브, 펩시코 등등)

"배당금이 개인투자자의 성공을 위한 유일한 길은 아닐지 모른다. 그러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 해도
난 아직 그걸 찾지 못했다."-The ultimate dividend playbook 저자 조쉬 피터즈

"내 유일한 기쁨이 뭔질 아나? 차곡차곡 배당금이 들어오는걸 보는 일이라네"-미국의 석유재벌 록펠러

이른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었던 많은 해외 배당투자자들의 비결은 "일찍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일찍 시작하면 남들보다 더 배당주의 매력을 빨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미국배당주를 알기 위해서 이 전자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요?

이 전자책의 목적은 여러분이 미국배당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월, 분기 배당을 받아서 든든한 현금파이프라인을 만들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바쁜 직장인의 시간을 절약시켜주는 현실적인 꿀팁들이 녹아져 있습니다. 또 당장 시작할 수 있는 투자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이 투자가이드 라인은 저의 노하우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 베테랑들의 수십년간의 노하우를 초보자들도 당장 따라할 수 있을만큼 쉽게 녹여냈습니다.

주식은 실전입니다. 실전 전투장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비법은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자신의 평범함을 인정하고 미국주식에 대해서 철저히 알아야 매달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전자책이 미국배당주에 대해서 완전한 바이블은 아니지만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현실적인 팁들이
가득합니다. 이걸 읽고 바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당신을 일확천금 벌게 할 수는 없지만 남들보다 미국배당주를 빨리 시작하여 복리의 마법으로 향후 10년 뒤에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 만큼의 현금파이프 라인을 구축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복리는 8번째 불가사의다."
"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은 복리"
"복리를 이해하면 복리로 돈을 벌지만, 이해를 못하면 복리로 지불해야 할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저자 소개
k.insight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은 직장인이기에 여러분들의 마음을 잘 공감하는 작가입니다. 평범하고 제한된 월급을 이용하여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만들어 가며 최종적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7년차입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