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SON2) 영어공부 스스로 하게 해주는 필수 영어문법 최종 정리
저자 바른청년민수
공개일 2020.10.13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1. "영어" 자체보다 문법"용어"에서 부담감이 많이 느껴지시는 분들. - 예를 들어 "to 부정사"라고 하면 용어에서 뭔가 부정적인 느낌부터 받고 시작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 - 그런 분들을 위해서 모든 차트에서 문법용어 설명이 들어갑니다. 2. 시험만을 위한 영어가 아닌 영어 공부 자체를 원하지만 효율이 떨어지시는 분들. - 수학을 예로 들면 구구단만 암기하면 8x7=56이 바로 계산되어 더욱 빠른 학습에 도움을 주지만 구구단을 암기하지 않고 8x7=8+8+8+8+8+8+8=56이 익숙해질 때까지 계산해가는 것은 비효율. - 영어에서 최종은 결국 암기이지만, 최소한의 필수문법(구구단)을 이해하고 있어야 암기 효율 상승. 3. 지금까지 꾸준히 영어를 배워왔지만 정리가 안 되시는 분들. - 영어구사(공부)에 필요로 되는 필수 문법만을 정리하여 최종 정리 하였습니다. - 즉, 앞으로 영어공부 하는 데 있어서 여기에 있는 문법들만 알면 영어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4. 문법책 한 권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싶지만 늘 앞에 챕터만 반복하게 되시는 분들. - 문법책의 많은 내용에서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문법을 한 장에 정리하였습니다. - 실제 영어를 배우는 입장에서 자료를 정리하였기에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1. 목적 -> 내용(증명) -> 결론(공식) -> 연습 - 목적에서 왜 이 문법이 생겼는지, 왜 이 문법을 쓸 수 밖에 없는지 이해를 하고 학습을 시작합니다. - 내용 파트는 3가지로 나뉩니다. (문법용어, 영어해석, 특이사항) 1) 문법용어 : 해당 문법용어가 왜 그렇게 이름이 지어졌는지, 용어 이름을 먼저 이해하고 진행합니다. 2) 영어해석 : 해당 문법이 우리나라 말에서는 어떻게 해석되는지 (쓰이는지) 확인합니다. 3) 특이사항 : 해당 문법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합니다. - 결론(공식) 파트에서 최종적으로 해당 문법을 문장에서 어떻게 쓰면 되는지 공식처럼 도출합니다. - 연습을 통해 결론에서 도출한 공식을 실전해 사용해봅니다. 2. 총 42 페이지(시즌1 : 21p / 시즌2 : 21p)이며, 한 장에 하나의 문법을 정리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가로방향으로 화면에 하나의 문법이 들어가 이동성이 좋습니다. - 스마트폰 세로방향으로 확대시 반페이지가 들어가 시인성이 좋습니다. - 한 문법당 한 장으로 머릿속에 저장하기 좋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1. 책의 구성을 이해하고 목차를 먼저 한 번 살펴봅니다. 2. 챕터 하나씩 끝날 때마다 목차와 비교해보며 현재 진도를 확인합니다. 3. 전체 챕터가 끝났을 경우 목차를 머릿속에 저장합니다. (기억의 궁전 지도를 만든 것입니다.) 4. 머릿속에 저장된 목차에서 각각의 챕터를 방이라 생각하고 열어봤을 때 그 챕터는 다시 " 목적 -> 내용(증명) -> 결론(공식) -> 연습" 순으로 정리되어 있을 겁니다. 5. 각각의 내용이 기억될 수 있도록 반복학습 해줍니다. ※ 유튜브에 "기억의 궁전"을 쳐보시면 학습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웹북 소개

※ 전자책 분량 : 해당 전자책은 Season 2 판매분입니다! (목차&공통사항 2p, 학습내용 21p)

- Season 2까지가 최종 분량입니다. (아래 이미지 목차 참고)



실제로 제가 호주에서 딸기따면서 매일 새벽4시에 일어나 공부하며 정리했던 자료를 웹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영어는 사실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영어가 그렇게 어려웠다면 이렇게 전세계 공용어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굳이 어려운 설명을 하지 않고, 저같은 이과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된 자료입니다.

저자 소개
바른청년민수
* 경력 * # '15년 6월 ~, 국내 자동차 대기업 H차 그룹 엔지니어 재직 중 # '15년 1월 ~ 2월, 싱가포르 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 해외연수 # '14년 6월 ~ 8월, 일본 홋카이도 대학교 로봇 실험실 해외인턴십 # '12년 5월 ~ '13년 5월, 호주 워킹홀리데이 * 기타 해외 이력 * # '19년 10월 : 체코 # '19년 9월 : 이탈리아 # '19년 6월 : 태국 # '18년 11월 : 남아공 # '18년 7월 : 일본 # '17년 10월 : 아이슬란드 # '17년 4월 : 프랑스 # '17년 4월 : 이탈리아 # '16년 11월 : 스페인 # '16년 7월 : 미국 # '16년 4월 : 미국 # '15년 8월 : 일본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