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전문상담교사가 알려주는 자신과 친해지는 워크북
저자 알아차림
공개일 2020.10.13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 자신의 생각, 감정과 어색함을 느껴 친해지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운 분들 - 취향과 생각이 확고한 사람이 부럽고, 그들처럼 나만의 색깔과 취향을 갖고 싶은 분 - 자신과 대화하고 싶지만 깊이 고민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어려우신 분 - 팀을 이뤄 협업을 해야 하는 상황에 자신의 욕구나 감정을 인식하기 어려워 따라가기만 하시는 분 즉, ‘결정하기’가 손해 보는 것보다 어려우신 분 - MBTI 성격 유형 검사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자신의 가치, 감정, 신념, 취향을 알고 싶으신 분 - 나만의 행복 스위치를 찾고 싶은 분 - 유튜브나 SNS를 시작했지만, 자신의 취향이나 생각이 수립되어 있지 않아 방향성에 문제를 겪고 있으신 분(퍼스널 브랜딩 작업이 필요하신 분)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 수많은 ‘선택’들 속에서 자신의 행복을 위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자신의 감정, 생각을 명료화하고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 일상적인 삶 속에 숨겨진 자신과 관련된 가치있는 정보를 읽고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자신에 대해 알아과는 과정에서 '자기 공감'을 하게 되고, '자기 공감'을 통해 '자기 위로'가 가능해집니다. 이에 따라 인생에 겨울이 찾아왔을 때 적절히 대처하고 용기를 갖고 이겨낼 수 있습니다. - '초연결 시대'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타인과의 연결은 '자기 연결'에서 출발합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취향을 가지며, 어떤 비합리적 신념과 감정 때문에 힘든지 스스로 관찰하고 연결하게 될 때, 자기만의 색깔로 세상과 연결 가능합니다. 워크북을 하나하나 작성하다보면 자기를 이해하게 되고, 세상과 연결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자신과 얼마나 친하신가요? 하루에 얼마나 나와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시나요? 이 책은 자신과의 대화가 어색한 분들을 위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워크북 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처럼 자신에 대해 아는 만큼 감정과 생각을 건강하게 처리하고 타인과 건전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혼자만의 조용한 공간에서 자신에게도 시간을 내어주세요. 묵묵히 고민하고 워크북을 재미있게 따라하다 보면 어느 새 자신과 친해진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웹북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학교에서 전문상담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알아차림'입니다.

많은 학생들과 대화하다 보면 공통적으로 대부분의 학생이 타인에 대해선 관심도 많고 잘 알지만, 자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어른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저 또한 타인을 관찰하고 파악하는 것은 연습은 많이 되어있으나, 저의 취향, 생각, 감정, 철학에 대해서는 쉽게 표현하기 어려웠으니까요.


우리는 어렸을 적부터 자신의 마음을 관찰하고 수용, 위로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한 채 어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삶의 파도 앞에서 '나는 누구인가,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에 대한 답답한 고민이 생기기도 하죠. 저 또한 별다른 고민 없이 세상의 기준과 기대에 따라 선택하고 자라왔습니다.

그러던 중 인생에서 힘든 겨울이 찾아왔고,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 좋아하는 것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무엇을 좋아하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지 못해 혼란스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찾은 몇 가지 방법을 여러분께 워크북 형식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은 자신과 마주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작성한 책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철학적이거나 어려운 내용을 담지 않고 재미있고 일상 적인 주제에서부터 시작하여

재미있게 자신과 친해질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담았습니다.

차근차근 작성하시다 보면 어느새 자신과 친해져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예요.


자신을 알아차리는 것이 인생의 희노애락을 건강히 마주하는 시작점이라고 시작합니다.

독자 여러분이 인생의 파도 앞에서 좀 더 단단하게 버티고 살아가는데 이 책이 조그만 힘이 되길 바랍니다.



저자 소개
알아차림
전문상담교사로서 아이들과 함께 울고 웃는 소소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심리학과 상담을 전공하였습니다 타인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만큼 자신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위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며, 인생의 겨울을 함께 겪을 수는 없겠지만 저의 소박한 재능이 손난로가 되어 마음 한 켠에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저의 글귀와 자료가 독자 여러분께 손난로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