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본 개인카페 창업하기
저자 땡땡씨
공개일 2020.8.8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카페 사장님의 꿈을 품은 젊은이. 소규모 개인 카페의 영업방식이 궁금한 예비 창업자. 워라밸을 맞추고 싶은 현 카페 사장님.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의 경험으로 당신의 시간을 아끼는데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카페 창업 전 준비해야 할 요소들을 다룹니다. 카페라는 공간을 어떻게 완성하는지. 사장님의 필수 소양은 무엇인지.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저자본 개인 카페 창업 전반을 현실적으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웹북 소개

0.   1,000만원으로 카페를 창업하다.



 

____________



 1,000만원으로 창업하기는 다소 적나라한 표현의 제목이다. 저렇게 네이밍한 이유는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초기 투자비용이 클 필요가 없음을 일러주고 싶었다.  책에는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현실적인 예산과 필요한 소양에 대한 개인적인 사유들을 늘어 놓았다.

 



성업중인 선배님들에게는 이제 갓 기저귀를 찬 꼬마 사장이지만 이제 막 창업의 꿈을 품은 예비 사장님들에게 하나의 길라잡이를 귀뜸해주고 싶다. 카페의 처음과 끝을 나의 경험을 토대로 정리했다. 전반적인 과정을 간접 경험한다면 보충 자료를 찾아 공부하기 수월할 것이다.





 현재 신도림동에 위치한 내가 운영했던 카페는 새로운 사장님께 양도되어 순항중이다. 카페를 차리기 전 동네주민 아줌마들이 찾아와 말렸었다. 외곽 상권에 위치해서 망할 수 밖에 없는 위치라고. 낯선 분들이 부정적인 말씀만을 하고 가니 억울했지만 한편으로는 그분들을 통해 동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그렇게 얻은 정보들로 나도 모르는 사이 동네에 정이 들어 지역 주민 분들과 유대감이 형성되었던 것 같다.




 

 카페를 창업하고 많은 것을 배웠다.  카페 일 뿐 아니라, 경제 관념, 자존감 등 얻은 것이 많다. 이 책에는 작은 카페를 키우며 분투했던 나의 과거가 담겨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자 소개
땡땡씨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까지 작은 개인카페를 운영한 일러스트레이터 땡땡씨입니다. 1000만원으로 창업하기 앞서 주위에 많은 반대가 있었어요. 하지만 결국 큰 규모는 아니지만 주5일 근무에 괜찮은 수익을 얻으며 양도하였습니다. 좋은 사장님이 되기 위하여 분투한 제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남깁니다.
리뷰
총 1개
만족
isj*
어떤 이유로 구매하셨나요?
직장을 그만두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쿠키와 케익등을 굽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면서 조그만한 나만의 카페를 갖고 싶었는데... 소자본으로 카페 창업하는 글을 보며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것같아 구입하였다. 카페 창업의 지침서.. 기대이상입니다~
어떤 부분이 도움 되었나요?
소자본으로 카페를 차릴수있는 꿀팁을 여러가지로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