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눌러담은 대학원 진학전 알아야 할 대학원 이야기.
저자
공개일 2020.8.7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이 웹북은 이공계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 직장인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이공계 대학 실험실에 있으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것들은 '그냥' 대학원에 진학해서 '그냥'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었습니다. 그렇게 '그냥' 있다 보면 소중한 시간과 열정을 다른 사람에게 이용당해 모두 빼앗기고, 짧게는 2년, 길게는 3,4년을 허비한 채, 심지어 학위를 따지도 못하고 나가는 경우도 빈번했습니다. 그렇게 나가면서도 마지막까지 뭐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고 자기 탓만 하면서 괴로워하는 학생이 많았습니다. 직장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직장인으로 야간대학원을 진학했지만, 졸업 논문 쓰기가 버거워 너무 긴 학위 기간으로 학위에 대한 동기를 잃거나, 인맥으로 이용만 당하다가 그만두는 일이 잦았습니다. 이런 실수를 애초에 하지 않도록 대학원 진학 전 반드시 고려해봐야 할 것들을 소개하여 당신의 아까운 시간과 열정을 낭비하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0. 대학원 지원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줍니다. 1. 학위를 받을 실험실을 (지도교수 및 같이 연구할 선,후배) 보는 눈을 길려 줍니다. 2. 어떤 사람에게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3. 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4. 더 빨리 학위를 받기 위해서 무엇을 갖추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웹북 소개

이공대 대학원에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이야기들을 꼭꼭 눌러 담았습니다.

실험실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누구에게 배워야 하는지, 어떻게 데이터를 쌓아가야 하는지.

조금은 민감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입학을 고민할 때 같이 읽어볼만한

대학원 내부의 냄새를 맡게 해 주는

그런 지침서입니다.


저자 소개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