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면접은 다르다
저자 이회장
공개일 2020.9.23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일반기업에서 모 공기업으로 이직한 현직자입니다. 공기업 이직 준비를 하며 느낀 점 중 가장 큰 것은 "공기업 면접만을 타겟팅한 스피치 학원이 없다"입니다. 대부분의 스피치 학원들은 비싼 수강료를 받고 '면접학개론'만을 알려줍니다. 게다가 그 '면접학개론'에는 '공기업 면접' 합격에 해가 되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애먼 공기업 준비생들만 허투루 돈을 쓰고 있는 상황이죠 그럴 만도 한 것이, 공기업 면접 전문 교육 기관이 없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일반 면접 교육 기관을 찾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를 지켜보며, 오랜 기간 간절한 마음으로 공기업 입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무언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고심 끝에 오로지 '공기업 합격'을 목표로 하는 공격적인 웹북을 만들면 좋지 않을까 하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필기 합격 후의 소중한 면접 기회를 날리지 않게 해 드리겠습니다. 청춘을 불태우며 매일을 살아가는 취준생 여러분의 기적같은 합격을 위해 이 웹북을 만들었습니다.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일반기업과 공기업의 면접은 그 근본부터 다릅니다. 각 기업이 수익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아이템이 각자 다른 것처럼 공기업과 일반기업은 수익구조, 기업의 존립 목적이 다름에 따라 인재 채용 기준이 크게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공기업과 일반기업의 면접은 어떤 것이 다른지, 그에 발맞춰 공기업 준비생들은 어떠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해야 하는지를 현직자의 시각에서 바라보았습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 웹북에서 소개하는 노하우는 공기업 면접을 타겟팅한 '실질적인 행동 양식'입니다. 공기업 면접의 '기본'부터 시작해, 경쟁자들에게 알려주기 싫은 '치명적인 꿀팁'까지 알려드립니다.
웹북 소개

"세상에 공개되는 것 자체가 논란거리인 공기업 면접 설명서"


저는 현재 모 공기업에 재직중인 현직자입니다.

일반기업에 다니다가 공기업 이직을 준비하며 느낀 것 중 가장 큰 것은 "공기업만을 타겟팅하여 교육하는 스피치 학원이 없다"입니다.

공기업과 일반기업의 면접은 그 근본부터 다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저는 면접을 준비하며, 스피치 학원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닌, "어차피 통합적인 것만을 알려주겠지"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입사 후 동기들과 나눈 이야기를 통해 제 예상이 정확하게 맞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스피치 학원들은 비싼 수강료를 받고 '면접학개론'만을 알려줍니다.

게다가 그 '면접학개론'에는 '공기업 면접' 합격에 해가 되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애먼 공기업 준비생들만 허투루 돈을 쓰고 있는 상황이죠

그럴 만도 한 것이, 공기업 면접 전문 교육 기관이 없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일반 면접 교육 기관을 찾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를 지켜보며, 오랜 기간 간절한 마음으로 공기업 입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무언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고심 끝에 오로지 '공기업 합격'을 목표로 하는 공격적인 노하우북을 만들면 좋지 않을까 하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필기 합격 후의 소중한 면접 기회를 날리지 않게 해 드리겠습니다.

청춘을 불태우며 매일을 살아가는 취준생 여러분의 기적같은 합격을 위해 이 노하우북을 만듭니다.

있는 힘껏,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썼습니다.

여러분들은 합격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자 소개
이회장
사람을 좋아합니다. 학창시절부터 과대표, 학회장을 도맡아 왔고 용돈벌이를 위해 우연히 파트타임 일을 하던 곳에서 행사MC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모 공기업에 재직중입니다. 앞으로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면접, 취업 팁 뿐만 아니라, 지금껏 인생을 살면서 얻어온 인간관계에 대한 소소한 팁들을 보기 좋은 웹북으로 제작해 독자분들께 공개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