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도 가능! 이러닝 강사가 되기 위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저자 연결하는 젬마
공개일 2020.8.14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이러닝 강사로 일해보고 싶은 모든 분들을 위한 웹북입니다. 오프라인 학원이나 대학에서 강의하시는 분들이 이러닝 강사로 부업하는 경우만을 생각하기 쉽지만, 프리랜서 통번역사, 관광 가이드, 혹은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자신이 가진 확실한 교육 콘텐츠만 가지고 이러닝 강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가 확실하다면 대학생이 강의를 하거나 직장인이 부업으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러닝 강사로 일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가이드를 알려 드립니다.
이 웹북이 주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이러닝 기획자로 13년 간 일해 온 필자가 그동안 강사들을 코칭하면서 습득한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이러닝 강사와 담당 PD. 그들은 모두 알고 있는 필수 정보가 다 여기에 있습니다. 쌩초보로 보이지 않을 수 있는, 꿀팁까지 모두 전해 드립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업체에 컨택하는 방법과 시강(인터뷰 강의)에서 계약에 이르는 모든 절차, 그리고 촬영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초보 강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교안 작성에 대한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웹북 소개

[책 소개]


저는 13년 간 이러닝(e-learning) 강좌의 설계 및 제작 PM으로 일해 왔습니다.


다양한 환경을 가진 강사들을 선발해서 코칭하는 것도 업무 중 하나인데요.


초보 강사들의 고충과 여러 질문들, 반복되는 실수를 보며 한 권의 책으로 전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래서 읽어야 합니다!]


이러닝 강좌는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합니다. 준비 기간을 제외하면 짧은 강좌는 5일, 긴 강좌는 15일 정도 투입됩니다.


때문에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 수백만원의 개런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닝 강사가 되는 길을 알려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요.


강사 지원에서 채용, 시강과 계약, 교안 작성 및 촬영 시 주의해야할 사항까지!


이러닝 강사가 되기 위한 A to Z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이밖에 온라인 강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싶은 분들도 환영합니다!


저자 소개
연결하는 젬마
지식을 연결하는 서비스 디자이너 젬마입니다. 대학에서 일본어를, 대학원에서 서비스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다양한 것의 연결을 통해 개인의 변화와 성장을 돕습니다.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