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및 집필편]한 권으로 끝내는 '내 인생 첫 번째 책 쓰기'
저자 김보준
공개일 2020.12.2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이런 분들이 보면 좋아요 :) - 살면서 한 번쯤은 내 책을 써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 - 책을 써보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 - 막연히 생각했던 책 쓰기를 현실화 해보고 싶은 분 - 한 번에 책 쓰기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알고 싶은 분 - 본인 스스로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해서 책쓰기가 남일처럼 느껴지시는 분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살면서 한 번쯤은 내 이름으로 된 책 출판을 꿈꾸시나요? 처음 책 쓰기에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책의 기획부터 집필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꽉꽉 눌러 담았습니다.
웹북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에세이 '사막을 달리는 간호사'의 저자 '김보준'입니다. 2년 4개월간 중환자실 간호사로 근무하다가 버킷리스트였던 세계여행의 꿈을 위해 과감히 사표를 던지고, 인생의 제 2 막을 위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현재 작가로서 책 쓰기 원데이 클래스와 책 쓰기 컨설팅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출판을 도와드리는 '책쓰기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 책이 나오고 주변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 있습니다.


“나도 살면서 한 번쯤은 내 책을 써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책을 낼 수 있어?”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이야기로 출판을 꿈꾸지만 그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 또한 첫 책을 쓸 때 주변에 도움을 구할 곳이 없었기 때문에 인터넷에 나와 있는 정보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며 혼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책쓰기 수업, 컨설팅에 관심을 가지고 한 번이라도 찾아보신 분들은 아마 시중에 책쓰기 수업 가격이 최소 수십,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 것입니다. 그렇게 큰돈을 들여서까지 책쓰기를 시도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걸 잘 알기에, 누구나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책을 쓸 수 있도록 첫 책 쓰기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와 요령을 담은 '내 인생 첫 번째 책 쓰기' PDF 전자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책은 유명하고 대단한 사람들, 글을 잘 쓰는 사람들만 쓸 수 있을까요?”


큰 성공을 이루지도, 인생을 살며 엄청난 성과를 내지도 않은 내가 과연 책을 쓸 수 있을까?


처음 책쓰기에 도전하고자 했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조금 더 성공하고 업적을 이룬 후에 책을 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도무지 그 시기가 언제 올지 알 수가 없고, 어쩌면 영원히 오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원고를 작성해 '내 인생의 첫 책 출판'이라는 목표를 잡고 도전한 끝에 저의 첫 번째 책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시중의 서점에 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책을 쓰는 대부분의 사람은 유명한 사람이 아닌,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누구에게나 한 권 이상의 책을 쓸 수 있는 소재와 본인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출판은 특별한 게 아닙니다. 단지, 우리가 가진 생각과 이야기를 풀어내는 순간 우리는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 담아뒀던 작가의 꿈을 이루 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인생에 한 번쯤은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출판하여 작가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해당 전자 책은 [기획 및 집필편], [투고 및 출판편] 2권의 시리즈로 나눠져 있습니다.
목차 (클릭하면, 해당 챕터로 이동합니다.)
저자 소개
김보준
✔작가 약력 - 에세이 ‘사막을 달리는 간호사’ 저자 - '내 인생 첫 번째 책 쓰기' PDF 전자책 저자(크라우드 펀딩 성공! 179% 달성) - 브런치 계정 총 조회수 86,000뷰, 공유 2,000회 이상 - 탈잉 ‘책쓰기 원데이 클래스’ 진행 튜터 - 책쓰기 강의 및 컨설팅 다수 진행(200여명 이상) - ‘열정에 기름 붓기’ 크리에이터 클럽 ‘책쓰기 더모임’ 15차 개최 - 교육부 주관 원격 진로 멘토링 튜터 - 동기부여 강연가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