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투자금이 없어서 투자를 못해요."
투자금이 없어도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저와 남편은 15년동안 맞벌이를 했지만 오르지도 않는 구축 아파트가 재산의 전부였습니다. 저는 7년동안 실거주하던 집을 팔고 월세를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그 돈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 투자 덕분에 투자를 시작한 지 2년도 되지 않아 순자산을 2배로 늘렸습니다.
"나는 시간이 없어서 투자를 못해요."
저는 워킹맘이었지만 투자를 했습니다. 매일 새벽 4시에 기상을 해서 그시간을 이용해서 투자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임장을 다녔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아이들을 돌보면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분양권과 신축에 투자를 했습니다. 새아파트는 수리를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 적합한 투자종목이라 생각합니다.
"하락할까봐 부동산투자를 시작하지 못하겠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 중에 이런 말이 있어요.
'high risk! high return!'
부동산투자를 할 때 리스크를 감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대한 공부를 많이 하고 임장을 많이 다녀서 이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무서워서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다면 내 인생에는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 다는 것을 꼭 아셔야 합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떤 절실함이 있나요?"
저는 직장을 퇴사하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제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직장을 퇴사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대안이 꼭 필요합니다. 저에게는 그 대안이 부동산투자입니다. 아직 제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꾸준히 노력한다면 머지않은 시간 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직장이라는 현대의 노예생활에서 벗어나고 싶은 절실함이 있다면 누구든 투자를 할 수 있고 빠른 시간 내에 자산을 늘려 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