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수수료가 아까워서 직거래하고 싶을때,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
저자 부동산 공인중개사 권미애
공개일 2020.11.14
이 웹북은 누구를 위한 건가요?
직거래로 계약할 물건을 직접 찾았다면, 그래서 임대인과 협의가 모두 원만하게 종료되었다면 공인중개사의 보증은 필요없이 직거래로 간단하게 계약서를 작성하고 싶다면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웹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직거래 계약서 작성 문의하시는 분들은 많은데 사실 동네 부동산에 가서 써달라고 하면 중개사의 밥그릇을 빼앗는 행위라고 생각해서 탐탁치 않아합니다. 읽어보시고 직접 해볼만 하다고 생각하시면 분명 중개수수료는 아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런 분은 선택하지 마세요!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셔야하는 분들은 반드시 공인중개사의 도장이 들어간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직거래 계약서로는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으니, 보셔도 도움이 안됩니다. 공인중개사가 보증하는 계약서를 첨부해야하는 후속 거래들이 있다면, 직거래 계약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직거래 계약서 작성하시면서 필요한 내용들을 짚어드립니다. 거래하시는 도중에 조금이라도 석연치 않으시다는 생각이 드시면 부동산에서 정식으로 도움을 받으시고 부동산계약을 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거래 계약의 책임은 온전하게 본인이 져야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준비가 되신 분만 가이드라인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웹북 소개

이 전자책은 직거래 계약을 하실 때 필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본 전자책은 직거래해도 무방한 계약에서 최소한의 체크리스트를 담고 있습니다.


직거래 계약의 경우, 나의 입장을 대리할 공인중개사 없이 계약을 진행하는 건이기 때문에 계약에 대해서 계약당사자가 공인중개사 수준의 지식이 있을 때 안전하게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직거래 해도 되는 케이스, 이때 체크해야 할 내용들을 짚어보겠습니다.


현직 공인중개사가 직거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 사실 금기시되고

이렇게 직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누가 공인중개사를 끼고 계약하겠냐는 질타를 받을게 두렵습니다.

그러나, 최근 직거래로 부동산 사고가 많아 최소한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중개사가 제시하자는 마음으로 내용을 담았습니다.

저자 소개
부동산 공인중개사 권미애
글쓰는 공인중개사, 설득하는 공인중개사, 중재하는 공인중개사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2년 국민연금연구원 5년 부동산중개법인 대표, 공인중개사 3년차
리뷰
총 0개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